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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동의

'스마트스쿨'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① 이 약관은 (주)피엠파이브가 (이하 "회사") 제공하는 스마트스쿨 서비스(www.smartschool.kr) (이하 "서비스")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회사"와 "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서비스의 정의)
① "스마트스쿨 서비스"라 함은 이용"고객"이 요청한 시스템을 인터넷상에서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학원 ASP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하, "서비스"로 용어를 칭함)

제 3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라 해석합니다.
1.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2. "이용고객"이라 함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사용자를 말합니다.
3. "이용신청"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고객"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고객"은 서비스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변경)
①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사용자는 스마트스쿨 서비스 신청과 이용약관에 동의하며, 이용계약은 "고객"의 청약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단 "회사"가 별도의 첨부서류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은 이에 응해야 합니다.
② 이용고객이 계약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에 청구하여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1)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2)필요한 정보를 제출하지 않거나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3)기타 "고객"의 청약을 거절할 만한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승낙을 유보하고 이를 "고객"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및 약관의 동의)
① 서비스 “이용신청”은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이용신청 고객"이라 칭함)에게 이 약관의 주요내용을 고지하고, "고객"의 이용 동의에 의한 신청이 이루어진 이후 가입처리를 합니다.
② 이용신청"고객"은 신청에 따른 부가서류가 필요한 경우 "회사"에 제출 하여야 합니다.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제 7 조 (서비스 내역 및 이용료)
① 서비스 이용내역과 이용료에 관한 규정은 이용신청"고객"이 홈페이지 상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품목에 대한 선택과 이용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적용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에서는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다음의 사항을 "이용고객"에게 전화, 팩스, 방문, E-Mail, 우편 등의 방법(이하 통보방법은 같음)으로 통보합니다.
1. 서비스 개설에 대한 안내
2. 서비스 이용절차
3. 개설요금(위약금 포함)과 납부방법에 관한 사항
4. "이용고객"의 권익보호 및 의무에 관한 사항
5. 스마트스쿨 서비스의 의무에 관한 사항
6.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중요한 사항
②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규정에 따른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 되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중단될 경우 중단일 7일전에 "이용고객"에게 사전 통보하도록 합니다.
④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스마트스쿨에서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이용신청 시, 타 기업/기관 명의의 도용 및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회사"가 이용자과 계약한 서비스 이외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이용을 할 경우
3. 정부기관의 합법적인 요청의 이용해지 요구가 있는 경우
4. 사용료를 납부하지 않았을 경우

제 9 조 (요금청구 및 납입)
① "회사"에서는 납입청구일 5일전까지 요금납입책임자에게 사전 통보합니다.
② 이용요금은 매월 선납방식납부를 원칙으로 하며 별도의 납부방식의 변경은 "회사"의 동의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기간 만료일 이후 3일 이내에 서비스 연장신청 미 이행할 경우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며, “이용고객”이 등록한 개인정보, 회원 등의 DB는 모두 삭제됩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부득이 취득되는 "이용고객"의 정보를 "고객"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제②항의 경우 관계법령에 의한 규정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부기관의 합법적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실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의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에 관련된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서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통지 받은 경우에 서비스 재개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취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⑦ "회사"는 본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으로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11 조 ("이용고객"의 의무)
① "이용고객"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가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이용고객"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⑤ "이용고객"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하며, 서비스 이용요금의 미납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에서는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고객"에게 부여된 DB의 정보관리의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⑦ "이용고객"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 기업/기관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⑧ "이용고객"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선 안 됩니다.

제 12 조 (변경사항의 통지)
① "이용고객"은 신청 당시의 기재사항 및 제출서류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하며, 미통지로 인한 과금 누락 및 피해에 대하여는 “이용고객"이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

제 13 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이용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② 서비스 사용료 미납 동안 발생된 모든 사유에 대하여 서비스 사용료 미납"고객"은 어떠한 권리 및 주장을 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고객"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④ "이용고객"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 "고객"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키고 이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4 조 (손해배상의 청구)
①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정지 사유로 인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준 경우, "회사" 또는 피해자의 이의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그 사유를 제공한 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미디어"의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국가기간통신망의 이상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에서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③ "회사"에서는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⑤ 약관의 적용은 "이용고객"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클레임 등에 대한 "회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에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 서비스화면, SMS, 전자우편 등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이 있는 광고 등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고객“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고객"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고객"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하이퍼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본 서비스의 "고객"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배너 광고에 대한 임의의 삭제, 비방, 기타 배너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17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회사"는 "고객"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고객"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내용인 경우
2. "회사", 다른 "고객"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음란물을 게재, 공개 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5.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6.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내용이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경우
8.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및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를 하는 경우
9. 법률에 의하거나 계약상 또는 위임에 의하여 전송할 수 있는 권리가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여하한의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공개하는 경우
10.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고객"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고객"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③ 서비스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 명예를 훼손하는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침해를 받은 자는 홈페이지의 신고메뉴, 전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침해 중단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전항의 요구가 있을 경우, "회사"는 관련 법규에 따라 반박내용의 게재, 삭제, 임시조치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신청인 및 정보게재자에게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조치사항을 통보하며, 해당 게시판에 공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⑤ 권리의 침해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거나 이해당사자 간에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정보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한다)를 취할 수 있으며, 임시조치의 기간은 30일 이내로 합니다.

제 18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하여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게시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고객"이 게시한 저작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고객"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고객"간 전달 포함)의 권리와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③ "고객"은 개별약관 및 관련법령의 규정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서비스에 공개적으로 게재하거나 제출한 자료에 대해 게재 및 제출과 동시에 자동적으로 해당 자료에 대하여 "회사"에게 사용료 없는, 영구적이고, 취소 불가능하며, 비독점적이고 재라이선스 할 수 있는 사용권한을 부여 하는 것으로 간주 합니다.
④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고객"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고객"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고객"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고객"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고객"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⑥ "고객"은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지적재산권 침해는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⑦ 본 서비스 또는 서비스와 관련 된 소프트웨어와 관련 지적재산권 및 기타 법률에 의해 보호되며, 후원 광고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이나 본 서비스 또는 광고주를 통하여 "고객"에게 제공 되는 정보는 저작권, 상표권, 특허 등 제반 지적재산권 관련 법규에 의해 보호됩니다.

제 19조 (서비스의 재판매 금지)
"고객"은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본 서비스 자체, 서비스 이용 또는 서비스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고객이 서비스이용을 신청한 사업장 및 이에 준하는 기관에 등록된 이용자에 한하여 사용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반할 시 “고객”은 “회사”에 서비스 이용요금의 100배에 해당하는 손해배상액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분쟁의 해결)
① 본 계약서 각 조항의 해석에 관하여 이의가 있거나 또는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서는 일반 상 관례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정합니다.
② 본 계약에 기하여 발생하는 분쟁의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하며, 이때의 비용은 귀책자의 비용으로 처리합니다.

제 21 조 (환불에 관한 규정)
① 본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고객”이 구매하는 디지털 상품은 구매 즉시 이용 가능한 상태가 되거나 이용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경우 그 상품의 성격상 그리고 관계법령(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청약철회 불가사유 해당 등)상 구매 후에는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기능상 중대한 오류로 인하여 해당 서비스의 본래 이용목적의 달성이 현저히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 소비자의 사용 또는 소비로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로 볼 수 없는 경우, “이용고객”은 이미 결제 완료된 상품이라도 “회사“에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환불을 요청하는 “고객”은 상품의 하자에 대한 입증자료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환불 요청 기간은 관련법령(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서 규정하는 기간에 따릅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6년 06월 01일부터 적용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주)피엠파이브'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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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본 방침은 : 2016년 06월 01일 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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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기간 : 1년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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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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